훼로바 유서방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및 섭취 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혈치료제인 훼로바유서 방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및 섭취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앞서 빈혈치료제인 훼로바 유서방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훼로바 유서방정은 의약품 중에서 일반 의약품으로 취급이 됩니다. 일반 의약품에 경우 의사의 처방없이도 약국에서 약사를 통해서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을 말하는데요.


또한 훼로바 유서방정은 제약회사인 부광약품에서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훼로바 유서방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니 훼로바 유서방정 부작용 및 섭취 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훼로바유서방정


훼로바 유서방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및 섭취 전 주의사항


훼로바유서방정 섭취 전 주의사항


훼로바 유서방정 섭취 전 주의사항


얼마 전 유럽공동체인 EC 에서는 훼로바 유서방정의 사용을 퇴출시켰다고 합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퇴출시켰는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특별한 부작용이 나와서 퇴출된 건 아니라고 하니 안심하시고 복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훼로바 유서방정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큰 문제가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훼로바 유서방정을 복용 하게되면 다른 같은 성분의 약을 복용할 때 주의하셔야 됩니다. 또한 훼로바유서 방정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약들은 부서지게 되면 제대로 된 약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복용도 중요하지만 약의 관리도 올바르게 해야 제대로 된 복용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훼로바 유서방정을 복용하시는 안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당연히 어린아이는 안됩니다. 또한 

비철결핍성 빈혈, 재생불량성 빈혈 그리고 용혈성 빈혈 및 철 불용성 빈혈환자들의 경우 이 약을 복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훼로바유서방정 부작용


훼로바 유서방정의 부작용


훼로바 유서방정을 복용하게 되면 검은색 변 또는 위장장애와 변비등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욕부진과 구토, 복통, 치아변색 및 두드러기도 발병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가려움증, 두드러기, 광과민증과 같은 이상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치료를 받은 환자의 경우 광과민증현상이라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멈추시고 병원으로 가셔서 의사선생님에게 진찰을 받고 향후 복용을 계속할지 중단할지 검진을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이외에 모르는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광과민증이란 항암치료를 받은 후 피부가 자외선 등 햇빛에 노출되면 과민하게 반응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훼로바유서방정 효과 및 효능


훼로바 유서방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주요성분


훼로바 유서방정은 건조황산제일철 256mg 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철분결핍으로 인한 빈혈의 에방 및 치료제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건조황산제일철은 체내흡수율이 느리지만 절대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게 많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질보다 양으로 인해서 빠르게 흡수시키는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빈혈이 심한 환자에게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빈혈이 심하게 일어날 수 있는 사람인 경우 유산 또는 수유 그리고 임신을 했을 때 나타나는 어지럼증은 단순한 어지럼증이 아니고 빈혈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훼로바 유서방정을 복용하셔서 빈혈을 예방 또는 치료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훼로바 유서방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및 섭취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성분들은 항상 철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꾸준히 철분제를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단 철분제는 건강보조기능식품이고 훼로바 유서방정은 일반 의약품이니 철분보충이랑 같은 용도의 목적으로 복용을 하시면 안되는 것 아시죠?


약물오남용


만약 훼로바 유서방정을 철분보충이라는 이유로 장기간동안 오용, 또는 남용하게 된다면 철중독이 올 수 있으니 이 점 꼭 주의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